Army Staccato C2 슬라이드 노치 강화
최근 Army Armament사의 GBB 피스톨인 스타카토 C2 모델을 구입하였습니다.
1911 콜트를 베이스로 하고 있기 때문에 실총과 같이 비비탄이 모두 소진되면 탄창의 밀대가 스토퍼를 위로 올려주어 슬라이드의 노치에 걸리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실총과 달리 슬라이드의 재질이 그리 단단하지 않기 때문에 슬라이드 스톱을 반복하다보면 반드시 마모가 생기게 되어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려면 스토퍼를 직접 내려서 슬라이드를 전진하지 말고 파워스트로크를 통해 슬라이드를 전진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총기를 철컥철컥 막 다루면서 스토퍼를 엄지손가락으로 내려서 슬라이드를 전진할때의 그 손맛을 좋아합니다.
그렇게 가지고 놀다보면 아무래도 슬라이드가 마모될것이 분명하기에 가지고 노는데 신경이 많이 쓰이게 됩니다.
그래서 마모를 신경쓰지 않고 놀 수 있도록 조치를 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저는 슬라이드 노치에 내구성이 강한 철판을 덧대어 내구성을 강화시킬 생각입니다.
쓸만한 재료가 뭐가 있나 집안을 탐색해보다 발견한 스테인리스로 추정되는 얇은 책갈피를 적당히 잘라냈습니다.
두께는 얇지만 니퍼로 간신히 잘라냈는데 그 과정에서 니퍼의 날이 나갔을 정도로 강성은 충분할 것 같습니다.
눈대중으로 만들었지만 노치형상에 잘 들어맞네요.
이제 이 보강판을 슬라이드에 붙여야 합니다.
접합에는 금속용 접합제인 JB Weld Original을 사용했습니다.
일반적인 록타이트나 순접용 본드로는 강한 GBB의 반동을 견디지 못할것입니다.
다 붙이고 난 다음에는 조금 지저분해 지기는 했지만 테스트 해본 결과 문제없이 정상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https://youtube.com/shorts/MgOWZy7CXKM?si=XoaUjuKxpDZWpb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