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네이버 블로그에서 이전한 포스팅입니다.
2009년도에 불후의 명작인 파이널 판타지7의 PC버전 한글화 패치에 참여한적이 있습니다.
메인 스텝이 아니라 공모에 의해 후반 참여한 케이스 입니다.
이 당시에는 PC버전이 최초의 파이널판타지7 한글화 버전이었기 때문에 상당한 화제가 되었습니다만 이후에 플스버전이 나오면서 묻히게 되었습니다..
당시 한글화 배포 사이트에 들어가면 첫화면에 스태프 크레딧이 있었습니다.
여기에 스페셜땡쓰 쪽으로 제 닉네임이 들어가 있는것을 보고 감격했던 기억이 나네요.
반전이지만 저는 파이널판타지7 엔딩을 최근에서야 봤습니다.
왜 명작인지 알겠더군요.
제 인생작 원탑으로 꼽는 게임이 파판6인데, 그에 버금가는 완성도와 재미, 그리고 감동이 있었습니다.
게임이란게 추억보정이 심한것을 감안한다면 아마 6보다 7을 먼저 했었으면 7이 원탑이 되었을 수도 있겠더군요.
'직접 만든 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두이노 IR 리모콘 송신 코드 재작성 (0) | 2023.03.07 |
---|---|
웹브라우저 도스박스(EM-DOSBOX)용 게임 패키지 툴 소스 (0) | 2022.12.14 |
리모콘 IR신호 수신기 및 송신기 코드 (0) | 2022.10.26 |
에어소프트건 비비로더(자동급탄기) 소스코드 (4) | 2022.10.17 |
유니티로 안드로이드 게임 제작(짭 플래피버드) (2) | 2022.09.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