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

이 블로그는 뭐하는 곳인지 간단히 소개합니다.

by heon2slow 2022. 10. 24.
728x90
반응형

블로그를 개설한지도 벌써 한참이 지난 시점에 뜬금없는 공지 및 안내 글입니다.

이 블로그는 개인 보관소로 사용하고자 개설한 것인데 어쩌다보니 공개 블로그로 전환하게 되었고 그래서 이렇게 뒤늦은 공지를 올리게 된 것입니다.

저는 취미도 많고 남들에 비해 관심사가 굉장히 다양한 편입니다.
다만 호기심에 기인한 입문이 많기 때문에 호기심 충족만 되면 관심이 식어 중도하차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하차하지 않는 경우라고 하더라도 천성적으로 게으르고 집중력이 부족한 편이라 뭐 하나를 진득하게 하질 못하고 겨우 발만 걸쳐놓은 것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러다보니 전문가 수준에 도달한 기술이니 지식들은 전무하지만 그중 몇가지는 그래도 그럭저럭 써먹을 정도는 되지 않나 싶습니다.

문제는 그나마도 지식의 깊이가 얕고 기반이 부족하다보니 잠시 공백을 갖게되면 그동안 습득한 것들도 금세 잊는 경우가 많더군요.
그런 문제를 방지하고자 처음에는 네이버 블로그를 개설하여 개인 저장소로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의욕이 넘쳤기에 제가 관심있어하는 여러 것들을 모두 포함하였었는데, 그러다보니 블로그가 난잡해졌습니다.
과학, 역사, IT기기, 음악, 영화, 제작, 디자인, 코딩 등등 제가 관심 있는 것들은 다 때려박았었거든요.

주제가 딱 정해져 있지 않아서 인지 정말 개인 저장소라는 의미 외에 아무 의미가 없는 블로그가 되었고 어느순간 잘 안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첫 블로그는 접게 되었습니다.
그러던중 최근 작업물을 정리해두고 싶어 다시 블로그를 해볼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존 네이버 블로그를 갈아 엎기도 그렇고 해서..그건 그것대로 내버려두고 평소 관심 있었던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나 개설했습니다.
이전 실패를 거울삼아 제 관심사중에서 제작 및 창조의 영역에 한정하여 주제를 명확히 하고자 합니다.
(주제 : DIY, 코딩, 디자인 등)

일단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현 블로그 테마와 관련있는 포스팅들은 하나씩 생각나는대로 이전해 올 계획이며, 신규 포스팅도 소재가 있을때마다 하나씩 올려보겠습니다.
결국 블로그 주 테마는 제작(DIY)이 될것 같은데, 제가 DIY자체를 자주 하는 편은 아닙니다.
때문에 포스팅을 자주 하지는 못하겠지만 부담갖지 않고 여유있게 운영하고자 하니 그점 양해바랍니다.

728x90

'공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고넷 관련 공지드립니다.  (0) 2022.10.18

댓글0